본문 바로가기
유학생활

미국 대사관에서 F-1 비자받기 성공 ! (미국 비자 인터뷰 후기)

by 베짱미나 2022. 6. 30.
반응형

미국 대사관에서 F-1 비자받기 성공 ! (미국 비자 인터뷰 후기)


안녕하세요 ! 놀러다녀 김미나에요 😊
얼마 전에 F-1 비자를 발급받을때 필요한 준비물들을 올렸었는데요 !!

https://lovelyskyh.tistory.com/entry/유학생-미국-F-1-비자-발급-준비물

유학생 미국 F-1 비자 발급 준비물 !

유학생 미국 F-1 비자 발급 준비물 ! 안녕하세요 여러분 !! 놀러다녀 김미나 입니당 🥰 여러분은 요즘 제가 왜이렇게 놀러다니기만 하는지 아시나요 ~? 바로 !! 저는 한국에서는 학교를 다니고 있

lovelyskyh.tistory.com


저는 이 모든 준비를 마치고 ! 오늘 미국 대사관에 인터뷰를 하러 다녀왔어요 ㅎㅎ
사실 고등학교 교환학생때도 비자 인터뷰를 해본 적이 있어서 인터뷰 준비를 하거나 그러지는 않았었는데 막상 가니 좀 떨리더라구요 🤭
저번에는 J-1 비자로 다녀왔기 때문에 요번에는 F-1 비자를 새롭게 발급받았어요 !

주한 미국대사관

위치: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88 미국대사관
(광화문역 2번 출구로 나가기)

광화문


오늘 정말 비가 많이 왔어요 ㅜㅜ
광화문역에 도착하자마자 찍은 사진인데 정말 비가 우르르 왔답니다 😅

미국 대사관 줄


오늘 비가 정말 많이 왔는데도 이렇게나!! 사람이 많았어요!
제 뒤에도 사람이 한참… 많았답니다..
1년반 전에 왔을때는 코로나가 심해서 그랬는지 정말 줄이 하나도 없었거든요.. (정말 10분 컷)
그런데 오늘은 줄을 거의 40분은 넘게 선 것 같아요 ㅎㅎ

(저는 조금 일찍 도착해서 예약시간 거의 40분 전부터 줄서있었는데 관리자분이 예약시간과 상관없이 줄서있는대로 입장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! 그래도 예약시간 비슷하게는 와주세요 ㅎㅎ 참고로 저는 1시 반 예약이었는데 1시에 들어감 !! 제 앞에는 45분 예약도 1시에 들어가더라구요)

안내판


미국 대사관은 이렇게나! 보안이 철저합니다.
휴대폰 등 전자기기도 내고 들어가야 돼서 내부사진은 찍지 못한답니다 ㅜㅜ 😭

비 맞는 남친


남친은 미국 국적이 있어서 비자를 받을 필요는 없지만 광화문까지 같이 와줬어요 ㅎㅎ
(은근히 갬동..🥹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좀 미안했답니다.. ㅋㅋ꙼̈)
내부는 같이 출입하지 못해요 ! 인터뷰할 사람만 들어갈 수 있어요 ! ㅎㅎ
.
.
.
.

비자인터뷰 후기를 좀 써보자면 !!!!
제일 떨리는 비자 인터뷰!!는 생각보다 정말 일찍 끝납니다.. ㅎㅎ
F-1 비자를 받으실 분들은 다들 I-20(학교 입학허가서)가 있으실텐데 여권과 I-20만 달라고 그러더라구요.
비자 인터뷰를 위해 수많은 서류들을 준비해 가서 조금 서운.. 했지만.. 다른 서류들이 필요하지 않은 건 좋은 소식인 거 아시죠?!
어차피 이 서류들을 가지고 미국에 들어가면 유용하니까요 ㅎㅎ

여러분이 제일 궁금해할 인터뷰 질문은 무엇이였냐면요!

1. 학교를 가서 무엇을 배우는가요?
2. 이 프로그램이 끝나면 무엇을 할 것인가요?
3. School transfer는 어디학교로 생각 중인가요?

간단하죠 ??🤩 보통 비자 질문은 3개에요 ^^

오늘 처음 안 사실인데.. 인터뷰 진행하시는 분들이 한국어를 정말 잘하시더라구요 !!
제 앞에 있었던분이 영어를 잘 못하셔서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자 한국어로 설명해주셨어요 ㅎㅎ
영어 잘 못하시는 분들도 비자 인터뷰 너무 무서워하지 마세요 !

(TMI를 조금 말하자면.. 저 오늘 연예인 본 것 같아요! 비자 인터뷰 기다리면서 인터뷰하는 거 엿듣고 있었는데 ..ㅋㅋ 한국 걸그룹이 미국 가기위해 비자 인터뷰를 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!!!! 근데 그게 누군지는 모른다는 사실.,,.ㅋㅋㅋㅋ 혹시 미국 활동 준비 중인 걸그룹 아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!)

그럼 내일은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올게요 !!
아디오스 🦋

반응형

'유학생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학생 미국 F-1 비자 발급 준비물 !  (29) 2022.06.24

댓글